햇살론 유스 재대출과 추가대출 방법 완벽정리! 가능할까?

햇살론 유스는 서민정책금융상품으로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한 학생, 취준생,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특례보증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집의 도움 없이 혼자 자립하려는 청년들에겐 생활비, 취업준비 비용, 교육비 등으로 나가는 돈이 많은데요 이때 햇살론 유스 한도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햇살론 유스 재대출과 추가대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청년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 대출 방법과 대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재대출 가능한가요?

햇살론 유스 대출한도는 연간 600만 원까지 가능하며 최대 1,2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동일인에게 총 1,200만 원의 한도를 1회만 부여하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 1,200만 원을 받았다면 대출금을 다 갚아도 재대출은 불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재대출은 불가능하다!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 가능한가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햇살론 유스는 동일인 최대한도 1,200만 원입니다. 본인이 처음 햇살론 유스를 받을 때 300만 원을 받았다면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로 9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는 연간 6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1회 300만 원을 대출받고 2회에 300만 원을 대출받았다면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600만 원입니다.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은 조건부 가능하다!

만약 본인이 대출한도 1,200만 원을 다 빌렸다면 햇살론 유스 재대출 또는 추가대출은 불가능할까요? NO 아닙니다! 햇살론 유스는 많은 분들이 아는 것처럼 청년전용으로 나온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본인이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했다면 정부에서는 연계하여 추가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건 바로 햇살론 뱅크입니다!

햇살론 유스 재대출 대안상품 ‘햇살론 뱅크’

햇살론 뱅크는 정책 서민금융 상품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거나 이용했던 저신용자 및 저소득 서민들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부채를 성실히 상환하고 신용도가 개선되었을 경우 은행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구분내용
대출금리연 2.9~6%대
대출한도최대 2,500만 원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보증료연 0.9~2%

햇살론 뱅크 대출 대상은 총 3가지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 번째 보증 신청 접수일 기준으로 정책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이용했거나 또는 현재 이용 중 또는 대출을 정상적으로 상환한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분들이 대상입니다.

정책서민금융상품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햇살론 유스, 햇살론 15, 근로자 햇살론, 사업자 햇살론 등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참고)

두 번째 자격 요건은 보증 신청 접수일 기준으로 NICE, KCB를 통해 확인되는 대출금이 감소했거나 신용점수가 개선되었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는 소득 및 신용 조건으로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용점수 무관하며,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용평점이 하위 20%인 분들이 대상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2.9~6%로 취급은행 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취급은행은 BNK경남, 광주, KB국민, IBK기업, NH농협, DGB대구, BNK부산, SH수협, 우리, 전북, 제주, 하나, 신한은행이 있습니다. 보통 보증료 0.9~2%를 추가해 4.9% ~ 8%를 납부해야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보증료는 우대사항으로 최대 1%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신용도와 부채개선에 따라 차등 적용하여 최대 2천만 원 올해는 한시적으로 2천5백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정책금융상품을 총합 최대한도는 3천만 원으로 본인이 햇살론 유스 1,200만 원을 받았다면 최대 받을 수 있는 햇살론 뱅크 한도는 최대 1,800만 원입니다. 햇살론 뱅크 추가대출 받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햇살론 유스 재대출과 추가대출 마무리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 재대출

만약 본인이 학생 또는 사회 초년생에 해당된다면 햇살론 유스가 대출기간이 길기 때문에 상환에 유리합니다. 현재 시중금리가 상승하면서 1금융권 신용대출 금리도 5~7%가 기본입니다. 특히 기대출이 있는 경우 대출금리가 더 높게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본인이 햇살론 유스 이용 후에 추가로 돈이 필요하다면 같은 정책금융상품인 햇살론 뱅크를 이용하길 추천합니다. 한도도 최대 2,5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