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후기 총정리(부결, 승인, 추가대출, 심사기간, 특정용도)

햇살론 유스는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입니다. 주거비, 교육비, 생활비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취업 청년, 취준생, 사회초년생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정책금융상품으로 궁금하실 내용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햇살론 유스 후기를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유스 신청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햇살론 유스 승인 후기

1. 미취업 청년, 워크아웃 6회차 후기

1월 27일에 신청해서 다음날 서류를 제출하였고, 30일에 상담목적으로 신용조회가 진행되었고, 2월 1일에 신용조회가 개설 목적으로 다시 들어왔습니다. 2월 2일 보증이 승인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미취업 청년으로 용돈 50만 원을 기입하고 300만 원을 승인받았고, 신한은행에서 진행했고 보증료를 제외한 300만 원을 받았습니다.

  • 심사기간 6일 소요

2. 기대출 5천만 원, 미취업 청년 후기

햇살론 유스를 무직으로 신청했으나 부채가 많아서 거절되었고, 미취업 청년으로 재신청 하고, 미리 준비한 서류를 제출하였더니 승인이 나서 보증번호를 받고 신한은행에서 진행하였습니다.

  • 심사기간은 공휴일을 포함한 10일정도 소요

3. 신용도 상승, 무직자, 당일 승인 후기

무직자로 햇살론 유스를 6개월 전에 500만 원을 받은 상태로 1차 신청 시 신청 대상이 아니라며 서금원 모바일에서 부결, 2차 시도는 소득 대비 부채가 많아 부결, 3차 시도 전에 카드 값 상환 후 신용점수가 상승하여 재 신청했더니 당일 승인이 났습니다.

  • 오전 서류제출, 오후 보증번호 발급, 대출금 입금까지 완료

4. 신용회복중, 공공정보 등록, 저신용자, 미취업 청년 승인후기

신용회복중으로 신용점수 300점대, 기대출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300만 원,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300만 원 보유한 상태로, 햇살론 유스 신청 일주일 후 보증 승인받고 신한은행에서 대출계약 실행했습니다.

  • 심사기간은 공휴일을 포함한 일주일 소요

햇살론 유스 부결 후기

1. 카드대금 단기 연체 (5 영업일) 부결 후기

카드대금 5영업일이 지난 상태에서 상환했기 때문에 연체 이력이 공유되신 분입니다. 햇살론 유스는 총 3개월 이내의 연체기록을 보기 때문에 서금원 모바일 앱에서 바로 거절당했고, 3개월이 지난 후에 서금원 부결이 풀렸다고 합니다.

2. 햇살론 유스 심사 중 신용점수 하락 부결 후기

햇살론 유스 심사중에 급하게 돈이 필요해 현금서비스를 받았고 신용점수가 하락하였고, 부결되었습니다.

3. 저신용자,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 부결 후기

신용점수 KCB 600점, 기대출로 햇살론 유스 1차로 300만 원을 받았고, 6개월이 지나고 추가대출을 받으려고 서금원 모바일에서 신청했으나 내부 보증심사기준에 적합하지 않다며 부결이 났고 상담 시 어쩔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합니다.

  • 모바일 앱에서 거절 나는 걸 앱 컷이라고 말하는 데 정확한 이유를 모르고 거절이 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4. 기대출 과다자 부결 후기

기대출 5천만 원 보유, 햇살론 유스 1차 300만 원 받았고, 추가대출로 신청했으나, 일주일만에 DSR 초과로 인해 부결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햇살론 유스 후기 총정리

1.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이 가능한가요?

햇살론 유스는 1인당 최대 1,200만 원의 한도를 제공합니다. 이때 한도가 남으면 재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재대출(추가대출)을 신청하려면 6개월이 지나야 합니다. 단, 특정용도자금의 경우 1개월 후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서금원 모바일에서 바로 부결이 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2.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햇살론 유스 후기를 종합해 보니 당일 승인부터 최대 10일까지 걸렸다는 이야기가 가장 많습니다. 케이스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보통 5~7일 정도 걸린다고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햇살론 유스 특정용도 신청 후기

햇살론 유스 특정용도자금으로 이용할 경우 연간 1회 최대 9백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정용도자금 승인 후기를 보면 주거비 또는 교육비로 신청을 많이하는데 서류 준비가 굉장히 어렵다고 합니다. 서류로 인한 부결이 가장 많이 나기 때문에 특정용도로 대출을 받으려면 서류준비를 꼼꼼히 해야 된다고 합니다.

4. 햇살론 유스 승인률 높은 취급은행은 어딘가요?

승인 후기를 종합해보면 가장 많이 승인이 난 은행은 신한은행이라고 하며, 커뮤니티 회원 분들도 신한은행을 많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후기를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대출을 실행하기 전에 걱정되는 부분들이 있어 후기를 많이 찾아보시는데요. 서민정책금융상품 커뮤니티를 돌아보니 용어들이 존재했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부결나는 경우 : 앱컷
  • 햇살론 유스 재대출 기간 6개월 : 쿨

위에 용어를 잘 보고 커뮤니티에서 질문하시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는 조건이 높지 않기 때문에 보증번호만 받으면 웬만해서는 대출이 된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대출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자격조회는 하단의 QR코드를 이용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후기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