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서비스 갚는 법 돌려 막기 한달이자 계산 방법 총정리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은 급전이 필요할 경우 카드사에서 현금서비스 또는 카드론으로 돈을 빌리기도 합니다. 카드사 ARS, 모바일 앱,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절차로 대출이 가능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금리가 다소 높고, 신용점수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주제는 현금서비스 갚는 법(상환방법), 돌려 막기는 무엇인지? 한달이자 계산방법에 대해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뉴스 인기글 (👇)

현금서비스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의 정식명칭은 단기카드대출이라고 부르며 신용카드사에서 단기적으로 소액이 필요한 분들에게 정해진 한도 내에서 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대출금을 계좌로 받을 수 있으며 CD기/ATM기를 통해 현금을 뽑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기상품으로 대출기간이 짧아 한두달 정도 후에 상환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1. 홈페이지/모바일 신청 : 카드인증 → 신청정보 입력 → 본인 명의 휴대폰인증 → 신청 완료 후 본인계좌 입금
  2. CD/ATM기, 신한카드/신한은행 지점 : 카드인증/신분증인증 → 신청정보 입력 → 신청완료(인출)

단기카드대출을 지급받을 때 계좌입금, CD/ATM 기 현금인출 그리고 카드대금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이용 시 같은 카드사에서 단기카드대출을 받아 카드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도 이자가 높은 상품으로 단기카드대출과 금리를 비교해 보고 카드대금을 갚길 바랍니다.

1. 현금서비스 갚는 법(상환방법)

  • 예시)신한카드 기준 단기카드대출은 이용일자 기준 다다음 결제일에 청구

현금서비스 갚는 법은 단기카드대출 결제일에 맞춰 출금계좌에 대금을 입금시키면 됩니다. 물론 결제일 이전에 미리 단기카드대출 대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카드사에 따라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나 미리 단기카드대출을 갚으려면 중도상환수수료를 확인하길 바랍니다.

금리가 높은 상품으로 이자연체 시 연체이자를 포함해 법정최고금리인 20%로 이자를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금리가 높으며, 2금융권 상품에, 신용평가사에선 돈이 부족하다고 판단해서 신용점수가 대폭 하락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용 시 단기간내로 현금서비스 갚는 법을 꼭 숙지하세요!

급하게 돈을 갚아야한다면 일당 알바로 쿠팡, 택배 상하차, 건설 일용직 등이 있습니다.

2. 현금서비스 돌려 막기

카드사 두곳에서 단기카드대출을 받아 대금을 돌려막기 하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매우 위험한 방식으로 신용점수가 급속도로 하락하고 대출금리가 올라가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돌려막기보단 시중은행 비상금대출 같이 조건이 낮은 상품을 받아서 현금서비스를 갚는 게 더 유리합니다.

1금융권 은행도 비상금대출의 경우 조건이 낮고 금리도 5~10% 사이로 평균 3백만 원정도의 돈을 빌릴 수 있어 좋은 대안 상품입니다. 하단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현금서비스 한달이자 계산

대출금리가 높은 상품으로 매월 갚아야 할 이자를 꼭 계산해 보시고 대출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카드사 평균 대출금리는 6% ~ 19.9%로 개인 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카드사이율
신한카드6.1% ~ 19.9%
국민카드5.90% ~ 19.95%
롯데카드4.9% ~ 19.9%
하나카드6.9% ~ 19.95%

단기카드대출로 2백만 원을 금리 15%를 빌리면 매월 갚아야 할 이자는 2만 5천 원입니다. 금리 10%로 빌리는 경우 매월 갚아야 할 이자는 약 1만6천6백 원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대출이자 계산기’를 검색하거나 하단의 버튼을 클릭해서 접속하세요!

현금서비스 갚는 법 이자계산기
  1. 대출 금액을 입력합니다.
  2. 대출 기간 년/개월을 선택하고 입력합니다.
  3. 연 이자율에 금리를 입력합니다.
  4. 상환 방식을 선택합니다.
  5.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이자를 계산하세요.

지금까지 현금서비스 갚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단기카드대출은 대출중에서 신용점수 영향이 큰 상품입니다. 단기카드대출이나 장기카드대출의 경우 대출금리가 높기 때문에 더더욱 이자부담도 커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격만 된다면 다른 은행에서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 그리고 소액을 원한다면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무직자라면 1금융권 비상금대출 → 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순으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