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3분이면 조회가능)

요즘같이 코로나로 다 같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 때 나에게 비상금이 있다면,이라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듭니다. 오늘은 잊어버린 돈 찾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밑져야 본전이지만 꼭 한번 확인하길 추천 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릴 그 방법은 바로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입니다. 나한테 지급되어야 하는 보험금을 알지 못해서, 받아 가지 못한 보험금이 있다면 당연히 찾아가야겠죠? 본 포스팅에서는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중 아주 간단한 방법 하나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숨은 보험금이 생기는 이유는 당사자가 가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험이 계약된걸 알지 못하거나 보상을 받을 수 있음에도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는 등의 이유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만기 보험금이나 중도해지금, 배당금, 축하금, 휴면보험금 등 내보험찾아줌에서 조회되는 숨은보험금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방법은 하단의 스샷과 설명을 순서대로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1.하단의 배너를 통해 ‘내보험찾아줌’ 웹사이트에 접속 > 여기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하겠습니다.

2.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 > 본인인증을 진행, 본인인증 방법은 공동인증서,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 등이 있습니다. 휴대폰인증이 가장 간편합니다.

3. 고객정보활용동의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 체크하고,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4. 조회하는데 30초 정도 시간이 소요되면, 미지급 보험금, 미수령 보험금이 있으면 목록에서 보여 줍니다. 만약 미수령 보험금이 있다면, 지급신청을 통해 수령을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아쉽지만.. 제 숨은 보험금은 없습니다.. 작년 뉴스에 따르면 미수령된 보험금은 작년 기준으로 3조 3197억 원이라고 합니다. 작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1조 3788억 원의 숨은 보험금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아직도 주인 잃은 숨은 보험금은 많이 남았기 때문에 안해보셨다면 이 방법을 통해 미지급된 보험금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조회하는데 3분도 안 걸립니다. 꼭 한 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